발저스, 리히텐슈타인, 2025년 6월 16일 — 정밀 부품 및 공구용 박막 코팅 전문 기업인 올리콘(Oerlikon)의 기술 브랜드인 올리콘 발저스(Oerlikon Balzers)가 경량 소재 및 세라믹 가공용 절삭 공구를 위해 개발한 새로운 첨단 CVD(화학 기상 증착) 다이아몬드 코팅인 BALDIA VARIA를 출시했습니다. 이 코팅은 다양한 크기와 형상의 공구에 균일하고 안정적인 마모 특성을 제공하여 이러한 특수 소재의 효율적 가공에 대해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킵니다. BALDIA VARIA 출시를 통해 올리콘은 고성능 다이아몬드 코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동시에 더욱 지속 가능하고 생산적인 가공 솔루션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항공우주, 의료 및 금형 산업 분야에서 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복합 재료, 흑연, 고급 세라믹과 같은 특수 소재의 사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BALDIA VARIA는 부품의 품질 향상, 공구의 수명 향상 및 제조 비용 절감에 크게 기여합니다. 올리콘의 CVD 플라즈마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다이아몬드 코팅은 균일하고 안정적인 마모 특성을 가지는 고밀도의 나노 결정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적 특성은 마모를 조기에 감지하고 공구 수명을 최적화하며 공구 관리 및 생산 계획에 있어 최적의 비용 대비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올리콘의 BALDIA 다이아몬드 코팅 매니저인 Matthieu Guillon은 “BALDIA VARIA는 우수한 경도와 균일하고 안정적인 마모 특성을 결합하여 특수 소재의 가공을 위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명확한 목표 하에 개발되었습니다”라고 말하며, 또한 “마이크로 공구부터 대형 공구에 이르기까지의 폭넓은 적용성과 플라즈마 기반의 CVD 기술 덕분에 고객은 공구 수명 향상 및 제조 비용 절감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BALDIA VARIA의 핵심 장점 중 하나는 마이크로 드릴 및 인서트부터 대형 사이즈의 밀링 공구 및 톱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상의 공구에 일관된 높은 품질의 코팅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코팅은 특히 CFRP와 세라믹 소재의 황삭 및 정삭 작업에서 그 강점을 발휘합니다. BALDIA VARIA코팅이 가진 균일하고 안정적인 마모 매커니즘은 마모 상태를 보다 쉽게 모니터링 할 수 있게 하여 갑작스러운 공구 파손을 방지하고 예상치 못한 장비 가동 중단 시간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BALDIA VARIA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oerlikon.com/balzers/baldia-var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