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저스, 리히텐슈타인, 2025년 9월 9일 – 올리콘의 첨단 박막 코팅 기술 브랜드인 올리콘 발저스가 강 및 주철의 드릴링 가공용 새로운 고성능 PVD코팅인 BALINIT OPTURA를 출시했습니다. 현대 제조업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BALINIT OPTURA는 다양한 소재 및 절삭 조건에서 생산성, 공구 수명, 공정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용도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혁신은 금속 가공 산업에서 생산성과 자원 효율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고효율 솔루션 개발에 대한 올리콘의 의지를 반영합니다.
금속 가공에서 드릴링은 가장 중요하고 대부분 가공 공정에서 최종 단계에 해당하는 공정입니다. 최적의 생산성을 구현하고 비용 효율성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공구 수명 향상, 높은 공정 안정성, 일관된 성능 및 최상의 홀 품질을 갖춘 안정적인 생산 공정을 보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BALINIT® OPTURA는 최적화된 다층 코팅 구조와 향상된 내마모성으로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며, 결과적으로 공구의 수명을 향상시키고 성능을 강화하며 제조 비용 절감에 기여합니다.
1차 자동차 부품 업체와 진행한 테스트에서 BALINIT OPTURA는 평균 89% 이상 향상된 공구 수명을 달성했습니다. 일부 사례에서는 재연마 후 BALINIT OPTURA로 재코팅 된 드릴이 고급 이중 코팅의 신품 공구에 비해 두 배에 달하는 수명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공구 소모량 감소, 재연마ᆞ재코팅 횟수 감소 및 성능 향상으로 이어져 우수한 홀 품질을 유지하는 동시에 전체 생산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BALINIT OPTURA는 저합금강에서 템퍼링강 및 고경도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강 및 주철 소재에서 기존의 코팅에 비해 보다 신뢰성 있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일반적인 드릴링 또는 고성능 드릴링 가공 조건에 관계없이 폭 넓게 적용 가능한 이 코팅은 오늘날 경쟁이 치열한 금속 가공 분야의 경제적, 환경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올리콘의 노력과 기술력을 반영합니다. BALINIT OPTURA의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향상된 내마모성으로 생산성과 공구 성능을 향상시키고 부품당 비용을 절감합니다.
- 까다로운 합금강이나 딥 홀 드릴링과 같은 까다로운 가공에서도 높은 공정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 예측 가능한 마모 거동을 통해 일관되게 우수한 가공 홀의 품질을 보장합니다.
- 반복적인 재연마ᆞ재코팅 후에도 일관된 성능을 유지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합니다.
“올리콘 절삭 공구 부문 글로벌 제품 관리자인 Ivan Iovkov박사(Dr. -Ing. Ivan Iovkov)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전세계 여러 대륙에서 공구 제조업체 및 최종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광범위한 성능 테스트에서 BALINIT OPTURA는 탁월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이전 버전의 코팅이나 경쟁사 코팅 대비 평균 50%이상 성능이 향상되었고, 다양한 강 및 주철 소재와 실제 생산 공정의 다양한 절삭 조건에서 그 성능이 입증되었습니다. 정교한 코팅 설계와 그로 인한 특성은 공구의 수명을 연장하고 제조 비용을 최대 33%까지 절감합니다. 이제 BALINIT OPTURA 코팅을 대부분의 국가에서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BALINIT® OPTURA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당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oerlikon.com/balzers/balinit-optura